2024.03.14 “동물보호활동 후원자에 감사의 혜택을”…한유복, 무료 장례서비스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3회 작성일 24-03-29 11:37

본문

“후원자들 따뜻한 마음에 보답”
지난 6일 동물보호단체 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와 조용환 전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과 동물보호활동에 도움을 주는 후원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반려동물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동물장례협회 조용환 전 회장(사진 왼쪽)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대표. 사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동물보호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한유복)가 단체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장례 시 무료 화장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유복은 지난 6일 조용환 전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과 MOU를 체결하고,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후원하는 정기후원자들을 대상으로 반려하고 있는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화장 비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유복은 유기동물을 구조·관리하며, 훈련 및 교육을 통해 좋은 반려인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단체다. 또한 유기동물 특수재활치료, 반려동물 훈련, 특수목적견 지원사업, 유기동물·반려동물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약을 맺은 한국동물장례협회 조용환 전 회장은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장례문화 발전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동물장례협회를 설립한 초대 회장으로 러브펫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유복이 구조 동물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후원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특별한 혜택을 돌려주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추진됐다. 조용환 전 회장도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해 이번 업무협약이 이뤄지게 됐다.

장례서비스 이용 방법은 한유복에 매달 2만 원 이상 후원하는 정기후원자들과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이 자기의 반려견 동물등록증을 한유복 이메일로 보내 인증하면 된다.

동물등록이 의무화 돼 있지 않은 반려묘의 경우 반려인과 반려묘가 함께 찍은 사진 등을 보내면 확인 후 장례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한유복 홈페이지(http://www.animalwa.org)를 참조하면 된다.

임장춘 한유복 대표는 “저희 단체가 구조하고, 보호하는 동물들을 위해 꾸준히 도와주시는 고마운 후원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보답할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이같은 방안을 생각하게 됐다”며 “함께 해 주신 조용환 전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후원자분이 유기·학대동물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시는 따뜻한 맘에 대한 보답”이라며 “후원자분들이 좋은 혜택도 받는다면 뜻깊은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환 전 회장은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반려동물이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사람처럼 장례를 치러주는 문화까지 생기게 됐지만, 아직도 학대받고, 유기되는 동물들이 많다”며 “그러한 동물들을 구조하고, 교육까지 시켜 입양을 보내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